지난 14일 방송된 EBS1 극한직업 738화에 겨울간식이 소개되었습니다. 만두, 찐빵과 함께 유부주머니, 어묵이 소개되면서 겨울철 간식 수요가 갑자기 증가했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있는 유부주머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유부주머니가 인기 쇼핑 검색어였네요. 사진을 누르시면 판매 링크로 이동합니다.
극한직업 겨울간식 편_유부주머니
부산은 어묵으로 정말 유명한 만큼 이 날 극한직업에서는 부산의 한 어묵 업체의 현장을 생생하게 담았습니다. 어묵과 함께 유부주머니 작업이 한창이었으며, 이른 아침 당면을 삶는 큰 솥이 무려 6개나 되었는데요. 겨울철엔 이마저도 부족하다고 합니다. 유부주머니의 하루 작업량이 무려 3,500개인 것이 그 이유였습니다.
더 많은 양을 만들 수도 있지만 신선도 유지 목적을 위해 적게 자주 만드는 방식을 고집한다고 합니다. 유부주머니의 종류는 5가지나 되고 특히 가락국수 유부주머니는 자체 제작한 깔때기로 속을 채우는 방식으로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사용하는 깔때기를 자체 제작하기까지 여러 번의 실패를 겪었다고 하네요. 만들어지는 모습을 보니 추운 겨울, 뜨끈하게 국물과 함께 먹는 유부주머니가 정말 먹고 싶어 집니다.
극한직업 유부주머니 업체 정보
방송에 나왔던 어묵 및 유부주머니 제조 업체는 부산 송정동에 있는 대원어묵이라고 합니다. 사이트를 들어가 확인해 보니 유부주머니를 종류 별로 먹어보고 싶네요. 밀키트도 있어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캠핑 음식으로도 제격일 듯합니다.
부산대원어묵 주소: 부산 중구 부평 1길 40 부평시장 내 A-14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