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1월 2일)부터 휴가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9만 명을 선정한다고 하니, 아래 글을 통해 간편하게 알아보시고, 관심 있으시다면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사업이란?
정부와 기업 둘 다 근로자의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직장 내의 보다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과 더불어 국내 여행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국내여행에 한하여 비용을 지원합니다.
휴가지원사업 지원 내용
근로자 20만원, 기업 10만 원, 정부 10만 원, 총 40만원을 적립하여 휴가샵(휴가지원사업 온라인 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가샵에서는 숙박, 레저입장권, 캠핑/낚시/등산 용품, 레터카, 항공권, 기차표, 패키지 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휴가지원사업 참여 대상자 및 신청방법
기업 단위로 신청할 수 있기에 근로자가 속한 기업이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소상공인, 중소기업, 중견기업,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시설 대상입니다.
소상공인의 경우, 1인 사업장도 신청 가능하며, 대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경우, 법인과 비법인으로 나뉩니다.
법인이라면 임원과 대표 모두 참여할 수 없으며, 비법인이라면 대표만 참여할 수 없습니다.
중견기업의 경우도 임원과 대표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사회복지법인/시설의 경우, 대표도 참여가능하지만 비영리민간단체의 경우, 대표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신청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사이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휴가지원사업 신청기간 및 지원금 사용기한
1월 2일 오후 2시부터 신청 가능하며, 2주 내에 신청 결과를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총 9만명을 지원하기 때문에 지원금이 소진되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적립금은 12월 29일 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사용처(휴가샵)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