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관련 / / 2023. 1. 24. 20:34

아바타2 (아바타 물의 길) 천만 관객 돌파

반응형

올해의 첫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는 아바타2 입니다. 이 영화는 코로나19 이후 국내 개봉한 영화 중 "범죄도시2" 다음으로 천만 영화로 이름을 올렸다고 하는데요. 설연휴에 특히 관객이 몰린 덕이라고 합니다. 

 

아바타2 포스터

 

아바타2 개봉한 지 42일 만에 천만 관객 돌파

아바타1이 나온 지 13년 만에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아바타2 (아바타:물의 길)을 선보였습니다. 오늘로써 국내에 개봉한 지 42일이 지났고, 천만 관객(1,005만 3,086명)을 돌파한 날이기도 합니다. 코로나19 이후 두 번째 천만 영화이자 전체 국내 개봉 영화 중에선 29번째 천만 영화라고 합니다. 

 

 

상영시간이 무려 192분(3시간 12분)이나 되는 긴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신비롭고 아름다운 아바타 세계를 묘사한 영상미가 관객을 매료시켰고 이런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었던 최첨단 기술에 놀랍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스토리 몰입도가 전편인 아바타1에 비해 낮았다는 평도 있지만 영화적 체험과 기술적 성취라는 부분이 만족도가 높았다고 얘기하는 관객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국내에서도 큰 성공을 거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한국에게 감사를 표현하며 많은 성원과 사랑에 감동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아바타2의 주연인 조 샐다나와 시고니 위버도 한국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하며 너무 멋진 소식을 들려줘서 고맙다는 말과 잊지 못할 한국팬의 선물이라고 얘기했습니다. 

 

아바타2는 전 세계에서 20억 달러(한화로 약 2조 4,700억 원) 이상을 벌어들였으며 역대 흥행 6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또한 국내에선 지금까지 1,200억 원 이상의 수익을 달성하였으며, 전편의 1,300만 관객을 돌파했던 성적을 뛰어넘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아바타2 예고편

아래 글을 통해 다른 영화소식도 확인해 보세요!

 

윤여정 CAA 계약

윤여정 배우, 미국 에이전시 CAA와 계약 배우 윤여정이 CAA(Creative Artists Agency)와 계약을 맺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윤여정이 기존에(2017년부터) 속해있던 후크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종료 된 후 미

serendipity92.com

 

 

차승원, 김선호, 김강우 폭군 캐스팅 확정

박훈정 감독, 폭군 영화에 차승원, 김선호, 김강우 캐스팅 최근 "마녀" 시리즈, "신세계", "낙원의 밤" 등을 연출한 박훈정 감독의 "폭군"이라는 영화에 차승원, 김선호, 김강우가 캐스팅되어 화제

serendipity92.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