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제품 as 신청 방법 및 절차에 대한 글입니다. 다이슨 청소기든 에어랩이든 고장 문제로 고민이시라면 전화를 통해 보이는 ARS로 편리하게 접수하실 수 있으니 빠르게 as 신청하시고 수리 및 클리닝 서비스까지 적용된 제품 다시 받아서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다이슨 에어랩 소개
2. 다이슨 as 신청 방법
3. 다이슨 as 접수 절차
1. 다이슨 에어랩 : 구매한 종류
2020년 여름에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가 아닌 볼륨앤쉐입을 구입했습니다.
예전에 외숙모 집에서 사용해본 결과 40ml 배럴보단 30ml 배럴이 훨씬 잘 맞았고 적당히 자연스러웠거든요.
40ml배럴로 컬을 줬을 땐 처음엔 자연스럽고 좋은데 금방 풀려버려서 긴 머리인(쇄골 아래까지 오는 긴머리) 저에겐 차라리 30ml 롱배럴을 추가로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혹시 구매 예정이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이렇게까지 매일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제품은 지금까지 다이슨 에어랩 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
이제는 다이슨 없이 스타일링을 꿈꿀수 없게 되었는데요 한번은 제품이 전원이 안들어오는 겁니다.
화장대에 뒀다가 떨어뜨린적이 있는데 그때 본체에 충격이 가해진 것 때문으로 추측됩니다.
2. 다이슨 as 신청방법 (청소기, 에어랩 모두 가능)
다이슨 공식 사이트에서 찾아본 결과, 바로 접수는 안되는 것 같았고 각 지역의 as센터 정보가 나열되어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고객지원 홈"으로 접속해보니 1) 보이는 ARS 서비스와 2)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이 가능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보이는 ARS 서비스를 통해 as 신청을 하기로 했고 이미지에 나온 것과 같이 1588-4253으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카카오톡이 편하신 분들은 dysonkr을 검색하셔서 상담신청 하셔도 됩니다.
어떤 다이슨 제품이든 as 신청하시게 되면 시리얼 넘버를 입력해야하는데
다이슨은 제품 전선 부분에 태그가 되어있고 청소기와 같은 경우엔 제품 뒷면에 있다고 합니다.
3. as 신청/접수 절차
1) 전화를 거시고 음성 안내가 시작되면 2번을 누르셔서 보이는 ARS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2) 화면에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수집 동의 문구가 보이는데 동의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3) 다음 화면에 보이는 3. AS접수를 누릅니다.
4) 그러면 A/S접수 양식이 보이게 됩니다.
▶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제품 타입, 시리얼번호, 구매처(선택), 구매일자, 문제 증상 등을 입력하시고 시리얼번호 이미지와 문제증상 첨부파일을 업로드 후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카톡으로 접수확인 메시지가 오고 며칠 뒤 수거 메시지가 또 옵니다.
▶ 에어랩을 완충포장하셔서 택배 반송할 때 처럼 집앞에 놔두시면 택배기사님이 수거해 가십니다.
6) 다이슨에서 제품을 수령하면 개봉 영상을 보내오고, 그 후에 제품 진단 안내 메시지가 카톡으로 옵니다.
7) 수리가 완료 되면 제품 포장 영상을 찍어 보내주시고 며칠 뒤 집으로 택배가 도착하게 됩니다.
8) 제품 수리 내역증과 함께 클리닝 서비스까지 완료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년 품절 대란이었던 에어랩 관련 기사를 보다가 as 정책이 악명 높다는 내용을 본 적이 있는데 부품입고와 대기시간이 워낙 길어 소비자들이 불만을 보였던 것 같습니다. 다이슨 측에서는 고객서비스 개선 의지를 보였었지만 이번에 as 신청을 하면서 조금 불안했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너무 친절하고 신속해서 의외였고 확실히 전에 비해 개선이 됐구나 생각하게 되었네요. 이상으로 다이슨 as에 대한 글이었습니다.